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간월재 등산 24년 11월 2~3째주 현상황 및 후기

by 케이레온 2024. 11. 25.
반응형

간월재 가는 방법, 준비물, 꿀팁

  • 위치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
  • 주차장 : 전용 주차장 있음
  • 준비물 : (컵라면, 계란 등은 매점에 있음), 12월에 간다면 핫팩, 물
  • 꿀팁

1) 다른 블로그들을 살펴보면 아침 7~8시에는 도착해야 주차할 자리가 있다는데 주말 9시에 가도 주차자리는 매우 넉넉했다.

2) 토요일 기준 12~1시 사이에 등산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3) 간월재 휴게소에 매점은 카드만 된다. 계좌이체 절대 불가능하다.

4) 컵라면, 김밥은 휴게소에서 살 수 있다. 김밥은 미리 사서 가도 되고 영남알프스 근처에 파는 곳도 많다.

 

코스 및 11월 간월재 풍경

영남알프스 간월재 등산이라고 하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코스가 '사슴농장코스'인데요. 이 코스가 등산 초보자들에게 가장 쉽고 또 빠르게 정상을 갈 수 있는 코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11/18부터 공사에 들어가서 이쪽으로는 입산이 불가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것보다는 오래 걸리고 약간 어려운 코스 '복합웰컴센터'로 갔는데 초보자 기준 올라가는 데에 2시간, 내려오는데 1시간 30분이 소요됐습니다.

 

그런데?! 복합웰컴센터로 올라가서 간월재에 다다르니 사슴농장코스로 오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어떻게 된 일인지... 무시하고 그냥 올라온 건지 모르겠는데 아무튼 그렇습니다.

 

복합웰컴센터 코스로 갔을 때 신불산 212라는 푯말이 보이면 '이제 시작!" 이라는 뜻입니다ㅋㅋㅋ 생각보다 매우 매우 힘들어요.

 

복합웰컴센터 코스가 초반에 반은 너무 힘든 계단, 산에 돌 코스로 되어있고 나머지 반이 포장도로를 그냥 걷는 코스인데 산을 걸을 때 제일 많이 들려왔던 소리가 "다신 오나 봐라... 헉헉" ㅋㅋㅋㅋ이였답니다.

 

억새가 많다?

 

네! 많습니다. 지금 가면 가을 억새를 즐길 수 있어요. 12월이 되면 곧 거의 다 없어질테니 억새를 보고 싶으시다면 11월 셋째주~넷째주 안으로 방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위로 올라가면 바람이 많이 불어서 매우 추우니 모자, 목도리, 장갑 등을 챙겨가셔도 좋아요! 아래에서는 등산하기 바빠서 매우 덥지만 위는 매우 춥습니다.

 

매점에서 컵라면 2개 사고, 외부에서 따로 김밥을 사서 먹으니 꿀맛!

 

매점 안에서도 앉아서 먹을 수 있으나 자리가 협소합니다.

 

k드론 배달 서비스라고 간월재 정상에 도착해서 이렇게 드론으로 음식을 시키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정확히는 모르지만 중국음식을 시켜먹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포토존에서 예쁜사진 찍고 오기!!

반응형

댓글